온라인 셀러라면 알아야 할 가격비교 최저가 대응법
안녕하세요 이웃님들! 프로그램 개발회사 AGC(어썸갓코포레이션)입니다.
5월 20일인데요 5월 중순을 지나가고 있네요.
날씨가 계속 비가 왔다안왔다 하는데 우산을 잘 챙겨서 다녀야할 것 같습니다!!
오늘도 저희 AGC의 블로그 방문해주시고
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:)
다나와·에누리·네이버쇼핑에서 상위 노출을 지키는 셀러온 솔루션 소개
AGC(어썸갓코포레이션)
🛍️ 가격비교 최저가, 왜 온라인 판매의 생존 전략일까?
👉 스마트스토어·오픈마켓 셀러를 위한 실전 대응법까지!
✅ ‘최저가’는 단순히 제일 싼 가격이 아닙니다
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거의 무조건
가격비교 사이트를 먼저 검색합니다.
대표적인 가격비교 플랫폼:
네이버 쇼핑,다나와,에누리
이들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같은 상품을 여러 판매처에서 판매하는 경우,
‘최저가 순’으로 정렬하여 노출합니다.
🔍 그런데 문제는…
단순히 상품 판매가만 싸다고 해서
노출 1순위가 되는 게 아닙니다.
가격 항목
|
소비자가 실제로 보는가?
|
판매가
|
✅ 기본 기준
|
배송비
|
✅ 포함될 수 있음
|
쿠폰
|
✅ 노출가 반영됨
|
스토어찜/톡톡 할인
|
✅ 적용됨
|
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할인
|
✅ 적용됨 (스마트스토어)
|
카드사 할인
|
❌ 미반영 (다만 결제 단계에서 영향)
|
**즉, ‘체감 결제가 = 노출 기준 가격’**이 되는 구조입니다.
📉 셀러 입장에서의 고민
경쟁사가 갑자기 가격을 내리면?
→ 내 상품은 밀리고 노출 순위 하락
상품이 수십 개, 수백 개일 경우?
→ 수동으로는 대응 불가능
쿠폰/멤버십 할인 반영까지 따지기엔?
→ 계산 복잡 + 실수 유발
노출 ↓ 클릭 ↓ 매출 ↓
→ 매출 악순환에 빠짐
💡 그래서 필요한 게 바로
📈 ‘가격비교 최저가 자동화 솔루션’ – 셀러온
**셀러온(SellerOn)**은
가격비교 사이트에 등록된 내 상품의 **노출가(체감 최저가)**를
실시간으로 분석하고, 자동으로 가격을 조정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.
🔧 셀러온, 이렇게 작동합니다
기능
|
설명
|
✅ 경쟁사 가격 실시간 모니터링
|
동일 카탈로그 내 최저가 자동 추적
|
✅ 조건 설정 후 자동 가격 수정
|
“최저가보다 200원 낮게” 등 전략 반영
|
✅ 배송비/쿠폰 포함
|
실제 노출가 기준으로 비교/조정
|
✅ 수백 개 상품도 엑셀로 대량 관리
|
대형 셀러, 위탁판매자에게 특히 유용
|
✅ 24시간 자동 작동
|
셀러가 자는 동안에도 경쟁 대응 가능
|
📊 예시
내가 49,800원으로 올렸다고 안심하면 안 됩니다.
경쟁사가 50,000원이더라도 쿠폰 + 판매자할인으로 노출가는 47,500원일 수 있어요.
결과: 내 상품이 더 싸지만, 더 비싸게 보이고 밀리는 상황 발생!
➡ 셀러온은 이를 실시간으로 계산하고,
내 상품이 자동으로 ‘노출 최저가’가 되도록 가격을 조정합니다.
📈 셀러온 도입 효과
항목
|
수동 방식
|
셀러온 도입 후
|
가격 변경
|
수작업
|
자동화
|
경쟁사 분석
|
직접 비교
|
실시간 추적
|
노출 경쟁
|
불안정
|
최저가 유지로 상위 고정
|
작업 시간
|
하루 수시간 소요
|
거의 0분
|
👩💻 이런 셀러에게 특히 추천!
가격비교 사이트(네이버쇼핑, 다나와, 에누리)에 상품 등록된 셀러
스마트스토어, 오픈마켓 다중몰 운영자
IT/디지털/가전/위탁 카테고리 셀러
수백 개 이상 상품을 관리 중인 중대형 판매자
온라인셀러이신 대표님, 담당자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저희 AGC는 언제나 온라인 셀러 분들의 편의성과 편리함을 생각하며 개발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.
셀러온을 사용해 주시는 대표님, 담당자님 감사합니다.💛
귀사의 번창을 셀러온이 응원합니다.
셀러온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다가 문의사항 및 개선사항이 있으시다면
언제든 아래의 창구로 말씀해 주세요.
<피드백은 사랑입니다>


다양한 내용은 "셀프남"카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온라인커머스솔루션 AGC 어썸갓코포레이션